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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구독서비스, 나도 이용할 수 있을까?
조회수 : 11 날짜 : 2019.02.18
 

자동차 구독서비스, 나도 이용할 수 있을까?

최근 소비자들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서비스들의 무한공급으로 
이제는 오래된 물건의 소유, 지킴보다 
짧은 시간동안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경험하는 방향으로 소비자들의
소비패턴이 바뀌고있습니다.
서로에게 필요한 것을 공유하고 대가를 받는 공유경제가 
요즘 경제의 축을 이루고있는 것입니다.
옛날에는 신문이나 잡지, 우유배달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구독의 한 정의였다면
요즘의 구독이란 신문과 잡지 뿐만 아니라 서로가 서로에게 필요한것
즉, 자동차, 남는집, 꽃, 옷 등 다양한 것들을 공유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확장되었습니다.
 
처음 구독경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었던
공급이 많이 일어났던 미국에서 시작해서 점차 그 개념이 세계적으로 퍼지고있습니다.
아직 우리나라는 초기과정에 불과하지만 기술이 발전하는만큼
그에 대한 속도는 상상한것보다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.
 
자동차도 구독경제의 예외는 아닙니다.
자동차 업계도 다양한 차종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므로써 차를 바꿔 탈 수 있는
서비스를 
도입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있습니다.
소비자가 이 서비스를 선호하게 된 이유에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습니다.
휴대폰 앱으로 원하는 자동차, 날짜, 장소, 시간을 정하여 
자신의 취향에 맞춰진 제품을 배송만 받으면 되고 
자동차 구입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자동차보험으로
부수적인 돈이 많이 들어갔던 것과 비교해
이 서비스는 따로 자동차 보험료, 차량유지비에 들어가는 돈을 절약할 수 있으니
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찾고 이용하는 서비스로 자리잡았습니다.
또한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고 차량교체가 가능하여 렌터카와도 다르기 때문에
렌터카와의 비교우위에서도 높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됩니다.
 
한 달 사용료는 약 72만원으로 기름값만 지불하면 큰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으므로
한번쯤 사용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
향후 이런 선호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 
이제부터 이런 서비스를 알지 못했던 분들도 
한번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!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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